본문 바로가기

취미/스텔라타로

스텔라 타로 - 13번 사신(Stella's Tarot - Death)

반응형

13. Death <사신>

Today's Message

용기를 내어 모든 것을 버리세요. 거기서부터 새로운 인생이 시작됩니다.

Today's Love

연애운이 매우 저조한 하루입니다. 상대방에게 푸대접을 당한다거나 희생적인 역할을 강요당하여 매우 우울해질 듯. 애인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도 이성으로부터 냉랭한 취급을 당해 쇼크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영향으로 생활의 리듬을 잃게 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운을 바꾸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버리는 것' 이 중요합니다. 오늘만큼은 연애에 대한 과도한 기대감이나 허영심, 자존심 등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Today's Business & Money

비즈니스에서는 시련의 하루가 될 듯. 담당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늦게까지 남아서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이 일어날 것 같네요. 또한, 상사에게 혹독한 말을 듣는 등의 일이 생겨 크게 낙담하게 될 듯. 운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일을 깨끗하게 버릴 것! 물건뿐 아니라, 번거로운 인간관계나 하찮은 집착과도 작별을 고하세요. 오늘은 안타깝지만 금전운도 없네요. 불필요한 책이나 CD 등을 팔아 돈을 만들 수밖에 없을 듯.

Story

큰 낫을 손에 쥐고 있는 검은 옷의 해골이 그려진 무서운 그림. 언뜻 보면, 불길한 일의 암시라 생각해 버릴 수도 있지만, 이 카드가 반드시 불행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특별한 카드는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것일까요? 무릇 인간의 육체는 많은 욕망과 번뇌가 모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하지만, 일생을 마치고 죽음을 맞이할 때에는 욕망이나 번뇌가 모두 깎여나가서, 뼈만이 흔적으로 남습니다. 즉, 이 카드에는 `필요 없는 것은 모두 버리고, 무욕의 상태로 되돌아가세요'라는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마음 속과 주변을 돌아보면, 불필요한 것들 많이 있지 않나요? 쓸데없는 것이 없어져야 비로소 보이기 시작하는 것들이 있는 법. 무언가를 쌓아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확실히 파악한 후 과감히 불필요한 것은 버려야 합니다. 그러한 점에서 이 카드는 「재생」 이라고 하는 좋은 의미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Keywords

변화 · 시련 · 고난 · 절망 · 죽음 · 청산 · 병이 될 무언가를 버림 · 재생의 시작 · 회복 · 심기일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