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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전략적 팀 전투

전략적 팀 전투(TFT) 10.21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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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하이라이트

10.21 패치 하이라이트 링크 (클릭)

 

랭크 보상

(좌) 승리의 유령이, (우) 환호의 유령이

▶ 갤럭시 랭크 스테이지 중 하나에서 골드 이상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승리의 유령이를 획득합니다.

▶ 두 갤럭시 랭크 스테이지에서 모두 골드 이상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환호의 유령이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 또한, 갤럭시의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 달성한 최종 랭크를 표시하는 감정표현이 지급됩니다.

 

체계

『운명 세트가 시작되었을 때 상점을 새로 고침하는 경우 더 다양하고 가치 있으며 재미있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챔피언 등장 확률을 조정했습니다. 』

하지만 이 변경사항 때문에 몇몇 부작용이 발생했습니다. 먼저, 선택받은 자 체계와 함께 활용되었을 때 너무 쉽게 3성 챔피언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죠. 지난 패치와 마찬가지로 3성 챔피언의 위력을 줄이는 방향으로 변경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판단했기에 획득 가능성을 조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상점의 새로운 규칙을 능숙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에게는 자신이 선택한 조합의 챔피언을 제외한 챔피언은 구매하거나 고려하지도 않는 것이 당연한 전략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때문에 자신의 조합을 게임 도중에 변경하는 흥미로운 전략의 효율성이 감소했으며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한했습니다.

  • 운명 초기에 적용된 지난 상점에서 구매하지 않은 챔피언이 다음 상점에 등장하지 않도록 하는 변경사항을 삭제했습니다.
  • 선택받은 자 등장 확률을 조정하여 연속으로 등장하지 않는 최악의 상황을 줄였습니다.
  • 이제 라운드 2-2까지 최소한 한 명의 선택받은 자가 등장합니다.

 

특성

일반 밸런스

조율자 공격 속도 감소 지속시간 : 2/3/5초 ⇒ 2.5/4/7초

사냥꾼 추가 피해량 : 모든 레벨에서 175% ⇒ 150/175/200/225%

달빛 (5) 특성 추가 : 별 등급이 가장 낮은 달빛 챔피언 2명의 별 등급이 증가합니다.

신비술사 추가 마법 저항력 : 35/95/175 ⇒ 40/100/200

닌자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 50/120 ⇒ 50/150

그림자 챔피언은 이제 3번째 공격을 시작할 때가 아닌 3번째 공격을 완료하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또한, 추가 피해량이 3번째가 아닌 4번째 공격마다 적용됩니다.
그림자 추가 피해량 : 100/325/650 ⇒ 125/400/750

선봉대 (8) 특성 추가
선봉대 추가 방어력 : 100/250/500 ⇒ 100/250/600/1,500


광신도 챔피언의 별 등급이 증가할 때마다 갈리오가 +12%의 추가 체력 및 공격력을 얻습니다.
갈리오 기본 체력: 1,600/3,800/6,666 ⇒ 1,000/1,750/2,500
갈리오 기본 공격력: 125/400/1,000 ⇒ 80/180/400            

6회 공격하거나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신성 챔피언이 초월하여 모든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하고 초월 상태가 끝날 때까지 받는 피해량이 50% 감소하고 5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신성 (2): 4초   
신성 (4): 7초   
신성 (6): 10초 
신성 (8): 14초 

0회 패배 시 행운 (3) 평균 골드 가치: 3골드 ⇒ 2.5골드      
1회 패배 시 행운 (3) 평균 골드 가치: 6.5골드 ⇒ 6골드      
2회 패배 시 행운 (3) 평균 골드 가치: 11.5골드 ⇒ 10.5골드
4회 패배 시 행운 (3): 5단계 챔피언 획득 확률 삭제           
행운 (6) 평균 골드 가치: 10.25골드 ⇒ 11.65골드
행운 (6) 5단계 챔피언 획득 확률 감소               

 

챔피언

1코스트

  • 다이애나 구체 개수 : 4/5/6/10 ⇒ 4/5/6/9
  • 엘리스 공격 시 체력 회복량 : 40/80/120 ⇒ 40/80/160
  • 니달리 창 투척 피해량 증가 (칸당) : 10% ⇒ 20%

2코스트

  • 아펠리오스의 파수탑이 아펠리오스가 공격할 수 없을 때 작동하지 않습니다.
  • 자르반 4세 용의 일격 피해량 : 175/250/500 ⇒ 175/250/750
  • 잭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 50/100 ⇒ 60/110
  • 티모 포자 구름 다트 피해량 : 200/300/600 ⇒ 300/450/900

3코스트

  • 케넨 날카로운 소용돌이 피해량 : 300/450/900 ⇒ 300/450/1,350
  • 베이가 적 처치 시 획득하는 주문력 : 1/2/4 ⇒ 1/1/2

4코스트

  • 아리 체력: 650 ⇒ 600
  • 아리 영혼 폭탄 피해량 : 500/800/4,000 ⇒ 500/750/3,000
  • 진 4번째 총탄 피해량 : 444/500/4,444% ⇒ 444/500/1,234%
  • 리븐 에너지 가르기 파동 피해량 : 300/450/1,500 ⇒ 300/450/1,350
  • 탈론 예리한 일격 피해량 : 200/225/300% ⇒ 200/225/250%

5코스트

  • 아지르 황제의 진영 피해량 : 200/350/2,000 ⇒ 200/350/8,888
  • 케인 살상돌격 피해량 : 450/600/6,666 ⇒ 400/600/6,666
  • 케인 그림자 암살자 피해량 증가 : 75% ⇒ 65%
  • 릴리아 감미로운 자장가 지속시간 : 3.5/3.5/8초 ⇒ 3/4/8초
  • 질리언 운명의 역행 대상 수 : 2/2/10 ⇒ 2/3/10
  • 질리언 운명의 역행 회복량 : 350/700/3,000 ⇒ 350/500/3,000

 

아이템


힘의 성배 추가 주문력: 30 ⇒ 40

가고일 돌갑옷 공격하는 적당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2 ⇒ 15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 흡수량: 250/300/375/500 ⇒ 350/450/600/800

이제 루덴의 메아리가 스태틱의 단검처럼 보호막 및 군중 제어에 적중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루덴의 메아리 기본 피해량: 200 ⇒ 180
루덴의 메아리 추가 피해량: 180           

수은 지속시간: 12초 ⇒ 10초

스태틱의 단검 피해량: 85 ⇒ 75
스태틱의 단검 추가 피해량: 85 ⇒ 175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 번개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을 공격하면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지크의 전령 추가 공격 속도: 30% ⇒ 40%

이제 즈롯 차원문이 전투 시작 시 장착한 챔피언 주변에 있는 모든 적을 2초 동안 도발합니다.
즈롯 차원문 인공체 공격력: 70 ⇒ 150

 

버그 수정

  • 행운 특성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모렐로노미콘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아이템을 장착한 챔피언이 스킬로 마법 피해를 입히면 효과가 발동합니다.)
  • 주문력이 증가했을 때 다음 유닛의 스킬 툴팁에 잘못된 색상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탐 켄치, 헤카림, 누누, 아지르, 케인
  • 구석에 있는 유닛을 기절시킬 수 있도록 파이크의 스킬이 바로 앞의 적에게도 적중합니다.
  • 등장할 수 없는 선택받은 자가 상점에 나오고 해당 선택받은 자를 구매하면 다른 1성 챔피언을 획득하던 아주 낮은 확률의 버그를 수정했니다.
  • 이제 스킬 사거리에 적이 없으면 케인이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우두머리 효과로 전투에서 제외되어 있는 적 세트에게 세트가 대미 장식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행운 전리품을 의도했던 것보다 자주 획득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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