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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전략적 팀 전투

전략적 팀 전투(TFT) 10.20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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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하이라이트

10.20 패치 하이라이트 링크 (클릭)

 

체계 및 UI

전투 정보
▶ 전투 정보 창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팀의 흡수한 피해량, 보호막 흡수량 및 회복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운드 타이머
▶ 세트가 처음 적용되면 주어지는 라운드별 5초의 준비 시간이 삭제됩니다.

챔피언 상점
▶ 선택받은 자 체계의 도움으로 아주 강력한 3성 4단계 챔피언을 너무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8레벨 상점에서 4단계 챔피언의 등장 확률을 조정하여 챔피언을 획득하기 어렵게 했습니다.

8레벨일 때 챔피언 등장 확률: 14 / 20 / 35 / 25 / 6% ⇒ 14 / 25 / 35 / 20 / 6%

 

특성

일반 밸런스


광신도(3) 폭군 갈리오 : 공격력: 150 ⇒ 125
광신도(3) 폭군 갈리오 : 체력: 1,800 ⇒ 1,600

황혼 팀 주문력 증가 : 20/20/50 ⇒ 20/20/40
황혼 주문력 증가 : 0/50/75 ⇒ 0/50/70

귀감 보호막 흡수량 : 175/250/325 ⇒ 175/250/400

요술사 주문력 증가 : 70/110/180% ⇒ 80/110/180%

영혼 공격 속도 증가 : 35%/90% ⇒ 35%/80%

모든 레벨에서 행운(3) 특성의 전체적인 골드 가치를 높였으며 연속으로 패배했을 때 구체에서 골드만 등장하는 경우를 삭제했습니다. 또한, 5번 이상 연속으로 패배하면 뒤집개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0패: 2골드 ⇒ 3골드
1패: 4.5골드 ⇒ 6.5골드
2패: 8골드 ⇒ 11.5골드
3패: 13골드 ⇒ 17골드
4패: 18.5골드 ⇒ 24골드
5패: 23.5골드 ⇒ 31골드
6패: 29골드 ⇒ 38골드
7패: 35골드 ⇒ 45골드
8패: 41.5골드 ⇒ 55골드
9패: 55골드 ⇒ 70골드

행운(6) 특성의 전리품 보상도 전체적으로 강화했습니다.
평균 가치: 9.25골드 ⇒ 10.25골드
골드만 등장하는 경우 삭제
뒤집개 추가
아주 희귀한 확률로 아주 많은 아이템이 들어있는 '대박' 구체 획득

 

챔피언

1코스트

  • 다이애나 구체 개수: 3/4/6/10 ⇒ 4/5/6/10
  • 리산드라 천 개의 단검 피해량: 300/400/600/900 ⇒ 350/450/600/900
  • 리산드라 천 개의 단검 폭발 피해량: 150/200/300/450 ⇒ 175/225/300/450
  • 나미 물의 감옥 기절 지속시간: 2/2.5/3초 ⇒ 2.5/3/4초
  • 베인 공격 속도: 0.8 ⇒ 0.9

2코스트

  • 애니 폭발 보호막 피해량: 200/300/450 ⇒ 250/350/450
  • 애니 폭발 보호막 흡수량: 400/600/900 ⇒ 500/700/900
  • 아펠리오스 포탑 지속시간: 6/7/9/11초 ⇒ 7/8/9/11초
  • 헤카림 생명의 영혼 회복량: 250/350/500 ⇒ 250/400/600
  • 잭스 공격 속도: 0.65 ⇒ 0.75
  • 잭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50/100

3코스트

  • 이제 징크스의 스킬이 기본 공격이 아닌 스킬로 적용됩니다.
  • 신 짜오 최대 마나: 50 ⇒ 30
  • 이제 신 짜오의 스킬이 기본 공격을 기준으로 효과를 발휘합니다. (스킬 발동 후 마법공학 총검으로 체력을 회복할 수 없지만 피바라기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또한, 스킬이 스태틱의 단검 및 구인수의 격노검 중첩을 쌓습니다.)
  • 유미 슈우우웅 회복량: 30/45/60% ⇒ 30/45/75%
  • 유미 슈우우웅 공격 속도 증가: 30/40/50% ⇒ 30/40/60%
  • 이제 베이가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적이 아닌 현재 체력이 가장 낮은 적을 공격합니다.
  • 베이가 어둠의 꽃 피해량: 500/650/1150 ⇒ 500/650/1000
  • 베이가 어둠의 꽃 적 처치 주문력 증가량: 1/2/5 ⇒ 1/2/4

4코스트

  • 리븐 휩쓰는 공격 보호막 흡수량: 175/250/1000 ⇒ 175/250/750
  • 리븐 휩쓰는 공격 피해량: 180/250/1000 ⇒ 175/250/750
  • 리븐 휩쓰는 공격 파동 피해량: 300/450/2000 ⇒ 300/450/1500
  • 쉔 방어력: 50 ⇒ 60
  • 쉔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60/125 ⇒ 50/100
  • 쉔 그림자 돌진 보호막 및 도발 지속시간: 4/4/4초 ⇒ 4/4/8초

5코스트

  • 리 신 최대 마나: 50 ⇒ 40
  • 세트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70/175
  • 요네 최대 마나: 100 ⇒ 80
  • 이제 질리언이 자신에게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질리언에게는 사용할 수 있음)

 

아이템

루덴의 메아리 피해량: 180 ⇒ 200

스태틱의 단검 피해량: 80 ⇒ 85 
스태틱의 단검 추가 피해량: 80 ⇒ 85

태양불꽃 망토 불태우기 피해 주기: 1초 ⇒ 2초

 

버그 수정

  • 이제 아펠리오스가 처치되면 아펠리오스의 포탑이 0.24초까지 유지되지 않고 즉시 처치됩니다.
  • 리 신이 세트를 전장 밖으로 날려 보내면 세트가 다시 결투장으로 걸어온 뒤 갑자기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요네가 무장 해제 상태일 때 잊히지 못한 자를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쓰레쉬, 워윅 및 신 짜오의 클릭 범위가 실제 크기에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 나미의 군중 제어 효과가 다른 공중에 띄우는 효과(룰루 등)에 취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바이에게 고속 연사포를 장착하면 멀리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챔피언 스킬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아지르가 소환한 병사의 공격 속도를 5.00에서 조정했습니다.
  • 리 신이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유닛을 날려 버릴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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